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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경제 (2023.12.08)
리튬메탈 배터리는 기존 흑연계 음극재를 리튬메탈로 대체하면서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음극재의 무게와 부피를 줄인 제품이다. 공동 연구팀은 2021년 공동연구센터를 설립하고 2년여간 관련 연구를 해왔다. 리튬메탈 배터리에서 가장 큰 기술적 난제로 꼽히던 전해액과 리튬메탈 음극 간 부식 반응을 해결한 게 대표적인 연구 성과로 꼽힌다. 수㎚(나노미터·1㎚=10억분의 1m) 두께의 고체 전해질 층을 치밀한 구조로 재구성한 ‘붕산염 피란 기반 액체 전해액’을 세계 최초로 도입하면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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