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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한경] 2023년 7월 둘째 주

스토리 킹 2023. 7. 18.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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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7.10(월)

사드 이후 4년 만에 판매 반등…현대차 '中 부활 신호탄' 쐈다

출처 : 한국경제

현대자동차의 올 상반기 중국시장 판매량이 10% 넘게 뛰었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등 투입 차종을 늘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재구축한 덕분이다. ‘차이나 쇼크’에서 벗어나 실적 회복 발판을 마련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2023.7.12(수)

포스코홀딩스가 11일 ‘2차전지 소재사업 밸류데이’에서 밝힌 2차전지 소재사업 목표의 핵심은 포스코그룹이 완성 배터리만 빼고 배터리 원료부터 핵심 소재까지 완전한 밸류체인을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출처 : 한국경제

2023.7.13(목)

LG전자 '라이프 솔루션' 선언

출처 : 한국경제

LG전자가 ‘탈(脫)가전’을 선언했다. TV 냉장고 등 가전제품만 잘 만드는 기업에서 벗어나 고객의 다양한 경험을 연결하고 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탈바꿈하겠다는 것이다. 

사업 대전환의 핵심축은 세 가지다. 우선 ‘논하드 웨어(Non-Hardware) 사업 모델’이다. 매년 1억 대 이상 팔리는 가전을 플랫폼으로 활용해 콘텐츠와 서비스 등을 구독 방식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두 번째 축은 ‘기업 간 거래(B2B)’로, 최근 ‘효자 노릇’을 하는 자동차 전자부품 사업에서 세계 10위권 업체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마지막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전기차 충전 등 신사업 성장동력을 확보하기로 했다.

LG전자는 2030년까지 이들 세 분야 매출 비중을 50% 이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2023.7.14(금)

EU, 日 후쿠시마산 식품 수입 규제 철폐

출처 : 한국경제

EU가 규제를 철폐하면 일본은 후쿠시마현에서 생산한 생선과 버섯, 인근 미야기현의 죽순 등 10개 현의 식품을 수출할 때 EU에 방사성 물질 검사 증명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