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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배터리🔋/IT📱

2024/11/25 3

[소재] CNGR, 한국 판매법인 피노를 통한 IRA 리스크 최소화

출처 : 지디넷코리아 (2024.11.18)판매법인 피노 2027년 매출 1조 목표…"포스코 합작 투자, 좌초 위험 없어"글로벌 전구체 시장점유율 1위 업체인 중국 CNGR(CNGR Advanced Material Co., LTD)이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따른 사업 리스크를 해소하기 위해 한국 법인을 통한 판매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CNGR 측이 최대 주주인 한국 법인 피노가 CNGR에 전구체 위탁 생산을 맡기는 구조다. 인도네시아, 모로코, 핀란드 등 광산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원재료를 조달하고, 장기간 갖춰온 생산 역량과 고객사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IRA 이후 시장 공략을 꾀하고 있다.전구체는 내년부터 IRA ‘핵심 광물’에 대한 세액공제 요건을 적용받는다. 따라서 중국 기업으로..

배터리🔋 2024.11.25

[소재] 수산화리튬 1.5만t 확보 SK온,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과 소재 계약

출처 : it조선 (2024.11.24)SK온이 국내에서 생산한 수산화리튬을 확보한다. 배터리 핵심 원소재인 수산화리튬의 수급처를 다변화함에 따라 구매 원가 등 원소재 조달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SK온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과 수산화리튬 장기공급계약(LTA)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체결식에는 박종진 SK온 전략구매담당 부사장과 이경섭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SK온은 이번 계약을 통해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으로부터 국내에서 생산된 고순도 수산화리튬을 내년부터 3년간 최대 1만5000t 공급받는다. 향후 3년 연장도 가능하다. 수산화리튬은 니켈·코발트·망간(NCM) 양극재의 주요 소재다.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은 2021년 포스코..

배터리🔋 2024.11.25

[OEM] CTB 앞세운 BYD차 韓진출

출처 : 매일경제 (2024.11.25)中완성차 국내진출 본격화모듈·팩 등 사용하지 않아車에 배터리 더 많이 탑재BYD 연구인력 세계 최대배터리공장 100% 자동화중국산 저가 이미지는 한계중국 광둥성 선전시 외곽 룽강 지역에 위치한 BYD 본사로 향하는 고속도로. 지나가는 차량 10대 중 9대는 전기차를 뜻하는 연두색 번호판을 달고 있었다. 대부분 BYD, 니오, 상하이차 등 중국 브랜드 차량이다. 지난해 기준 중국에서 신규 등록된 전체 차량 중 약 34%가 순수전기차이고 이마저도 중국산 브랜드 차량이 장악하고 있다. 중국의 거대한 내수 시장은 중국 기술을 검증하는 테스트베드와 같다. 중국 전기차는 자국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대량생산을 통해 원가경쟁력도 확보하면서 해외 시장으로 파고들기 시작했다.지난 2..

모빌리티🚗 2024.11.25